위시컴퍼니의 디지털 전략

“Klairs Blue Day Out” 말레이시아 현지 팬들과의 만남
2018년 1월 18일
위시컴퍼니(주) 채용 안내
2018년 4월 8일

위시컴퍼니의 디지털 전략

 

위시컴퍼니는 디지털을 통해 뷰티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이루고자 합니다. 디지털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우리가 아름다움을 이해하는 방식을 표현하고, 그 철학과 방향을 고객과 나누며,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디지털을 통한 성장으로 단순한 소비 뿐 아니라 구성원과 고객의 삶을 더 건강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디지털에 기반을 둔 온라인 유통

위시컴퍼니는 2011년부터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구축하여 온라인 유통을 경험해왔습니다. Wishtrend를 오픈하며 한국의 화장품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꿈을 꾸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70여 개국에 우리의 제품을 판매하고 MAU 150만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클레어스 (www.klairs.com)을 통해 꾸준히 고객층을 늘려나가며 온라인을 중심으로 하는 유통을 강화 시켜나가고 있습니다.

자체 사이트뿐 아니라 Amazon, eBay, Qoo10, LAZADA 등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우리의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의 관심 속에서 주요 커머스에서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마켓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영국, 독일,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각 국가의 주요 온라인 기반 사업자들과 직접 제휴를 맺으며 판매망을 넓혀왔습니다.

위시컴퍼니는 디지털을 중심으로 브랜드가 직접 생산·유통하는 새로운 관점을 도입하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물류, 결제, 고객서비스처럼 온라인 유통에 필요한 여러 영역에 아낌없이 투자하여 더욱 많은 고객에게 편리한 소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소통

위시컴퍼니는 2012년부터 YouTube에서 Wishtrend TV를 운영하며 한국의 뷰티와 우리의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유통해왔습니다. 현재는 Facebook, Instagram, twitter등의 소셜 미디어 채널 통합 400만 구독자와 교감하는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위시컴퍼니의 독자적 플랫폼과 다양한 형태의 소셜 채널을 통해 고객과 피부에 대한 고민을 나누기도 하고, 최신 뷰티 트렌드를 전달하기도 합니다.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들을 소개하고 특별한 프로모션을 안내하기도 합니다. 이제는 단순한 콘텐츠 유통을 넘어 Wishtrender라는 네트워크를 형성했습니다.

디지털을 통해 맺어진 관계는 오프라인에서도 이어졌습니다. 2016년 서울, 2017년에는 말레이시아 콸라룸프루, 베트남 하노이에서 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분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전 세계에서 보내주시는 소중한 응원에 보답하고자 오프라인에서도 만나고 소통해나가려 합니다.

디지털 데이터의 활용

위시컴퍼니는 고객에게 더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영역에서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수집한 고객분들의 구매를 비롯한 여러 행동 데이터와 고객분들의 직∙간접적인 의견에서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이를 통해 확인한 고객들의 반응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