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y Beagley Project 소개

위시컴퍼니(주) 채용 안내
2018년 4월 8일
“Journey of Beauty 2017” 베트남 현지 팬들과의 만남
2018년 4월 13일

Stay Beagley Project 소개

Klairs Stay Beagley Project 소개

망원동 카페 Daeroocoffee, 디자인 상품 기획∙제작업체 PIN AWAKENS, 코스메틱 브랜드 Klairs. 연관성을 찾기 어려워보이는 셋은 한뜻으로 모였습니다. Stay Beagley 프로젝트 때문입니다.

‘Beagley’는 한글로 ‘비글미 넘치는’이라는 의미입니다. 비글이 본연의 비글다움을 되찾길 바라는 염원이 담긴 슬로건입니다. 비글이 비글다움을 되찾아야 했던 연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비글은 사람을 잘 따르고 참을성이 많기 때문에 실험견의 94%를 차지합니다.

비글은 실험견의 대명사 격인 셈입니다. 평생 실험실에 갇혀 바늘에 찔려가며 의학, 화학용품, 화장품, 호흡기 테스트 등을 온몸으로 받아내다 이용가치가 없어지면 안락사를 당합니다. 발이 불도록 종일 약물에 담가지며 여러 약물이 투입된 실험견들은 외부에 나가면 위험할 수 있다는 이유로 실험실에서 태어나 고통받다 죽음을 맞는 것입니다. 구조대에 의해 구해지더라도 케이지 속에 갇혀 어릴 때부터 짖거나 움직이지 않도록 훈련받아 제대로 걷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활발하던 그 비글의 모습은 인간의 이기심에 의해 말살당하고 있습니다.

비글이 비글답게 살아가길 바라는 ‘Stay Beagley’의 시작은 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의 도덕적 책임에서 시작됩니다. 그렇다면 인간다움이란 무엇일까요. ‘인간성’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의 사전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인간의 본성’이며 다른 하나는 ‘사람의 됨됨이’입니다. 인간성의 회복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을 수 있는데, 우리가 회복해야 할 인간성은 ‘사람의 됨됨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는 인간이 인간다움을 지키는 ‘Keep Humanity’를 환기하는 프로젝트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생명에 대한 존엄에서부터 상생은 시작됩니다. 좋은 화장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그 철학이 간과되어서는 안됩니다. 위시컴퍼니는 화장품 제조 영역에서의 분명한 책임감을 느끼며 다양한 협업과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가 지켜야 나가야 할 것이 무엇인지 고민합니다.

 

 

<Stay Beagley>는 한정수량으로 제작된 PIN AWAKENS의 뱃지 2종과

11oz 머그컵, Daeroocoffee의 3종류의 드립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www.klairs.com Klairs Project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판매 수익금은 비글구조협회에 기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