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AI 명상 음원 출시…
마인드 웰니스 비즈니스 확장

-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멜론 등 전 세계 22개 채널 공개, 재즈·국악·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 구성
- 유튜브 대표 웰니스 콘텐츠 채널 마인드눅이 기획·연구하고 AI 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가 작곡

글로벌 뷰티 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의 마인드 웰니스 브랜드 ‘마인드눅(Mind Nook)’이 명상 음원이 오는 7일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멜론 등 전 세계 22개 음원 채널에 출시된다.

이번에 공개하는 음원은 마인드눅 채널에서 500만 회 이상 조회된 명상과 휴식(힐링) 관련 음원으로, 마인드눅의 플레이리스트를 더 많은 음원 서비스에서 즐기고 싶다는 구독자 피드백에 따라 출시로 정식 음원으로 출시하게 됐다. 마인드눅이 명상 및 힐링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살려 음원을 기획 및 연구하고, AI 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가 작곡한 30여 곡을 전 세계 주요 음원 채널에서 들을 수 있다.

마인드눅 음원은 집중, 수면, 휴식 등 백그라운드뮤직(BGM)으로는 물론, 일상의 다양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재즈, 국악, 클래식 등 여러 장르로 표현되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공개 음원은 총 3개의 앨범과 30여 개 곡으로 감미롭고 풍성한 멜로디, 루틴한 일상에 선사하는 그루브, 편안한 감성의 부드러운 재즈 음원 등으로 구성됐다.

위시컴퍼니 마인드눅 총괄 마한샘 수석 매니저는 “이제 영상뿐 아니라 음원으로도 마인드눅의 감성을 담은 휴식과 명상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며 “마인드눅은 빠르고 바쁘게 흘러가는 삶 속에서 쉼과 휴식을 제공하는 ‘휴식 메이트’가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시컴퍼니는 전 세계적으로 72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콘텐츠 기획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와 비즈니스로 차별화를 시도해왔다. 그 첫 번째 시도인 마인드눅은 유튜브와 틱톡 구독자 100만을 돌파한 글로벌 명상 브랜드로 무해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콘텐츠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 편안한 휴식(힐링)과 건강한 영감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웰니스 테마의 콘텐츠를 다룬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