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Contents Media Lab에서 일하기

  1. 최근 구독자 수 100만을 돌파한 뷰티 미디어 Wishtrend TV를 만드는
    위시컴퍼니의 Contents Media Lab(이하 CM랩)에서는 어떻게 일하고 있을까요?
    CM랩의 리더 마한샘 매니저가 CM랩과 위시컴퍼니를 소개했습니다.

면접이나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있으니,
*지금 진행하는 CM랩 채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

*Contents Media Lab 인재영입 (신입/ 경력)
- [신입/경력] 미디어 콘텐츠 디자이너
- [신입/경력] 촬영, 편집PD (WISH Beauty Lab)
- [경력] 촬영, 편집PD (Wishtrend TV)


위시트렌드TV(youtube.com/WISHTrendTV) 화면.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위시컴퍼니에서 Contents & Media Lab 을 담당하고 있는 마한샘 매니저입니다.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부탁드립니다
: Contents & Media Lab 은 해외향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담당합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과 온라인 매거진을 운영하고, 각 채널에 맞는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저는 CM랩을 이끌며 잘 만들어진 콘텐츠IP들을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동시에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콘텐츠 유통을 확대하기 위한 고민들을 주로 합니다.

트렌드를 빨리 파악해야 하는 업무인데, 이를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 항상 관심을 두고 흐름을 읽으려고 노력합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SNS나 미디어 플랫폼, 게임이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들은 모두 직접 사용해보는 편이고 인기를 끄는 프로그램이나 콘텐츠들도 꼭 챙겨봅니다. 이외에도 '우리 콘텐츠를 소비하는 건 누구고, 그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에 관심이 많아서 운영중인 채널과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들을 틈틈이 체크합니다. 그 과정에서 타겟 고객들의 관심사와 변화도 파악할 수 있고, 좋은 아이디어를 종종 얻기도 합니다.

위시컴퍼니에서 제작하는 뷰티 콘텐츠 영상이 전세계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 조금 뻔한 답일 수 있지만 저희 채널과 콘텐츠에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에게, 진심과 정성이 담긴 콘텐츠로 보답해 온 것이 5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라고 생각해요. 늘 저희가 하고 싶은 말보다 콘텐츠 소비자들이 궁금하고 필요한 이야기에 집중해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팬들과 구독자들이 어떤 뷰티 고민들을 하는지 귀 기울이고, 실제로 도움이 될 만한 방법들을 연구해서 정말 도움이 되는 제품 큐레이션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도 시도할 수 있는 스킨케어 팁을 전달하기도 하고요.

 

 

위시컴퍼니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 '누구든 일을 마음껏, 더 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젊은 회사의 분위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직급과 관계없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회식이나 야근 등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는 위시컴퍼니만의 장점이 있을까요?
: 위에서 말씀드린 분위기가 가장 큰 장점이고, 회사가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과 회사가 함께하는 구성원들의 성장을 같이 고민한다는 것도 위시컴퍼니의 장점입니다.

구성원의 자기 계발을 위해 위시컴퍼니에서는 어떤 교육을 지원하나요?
: 영어/ 한국어/ 중국어 등 언어 교육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고, 마케팅/ 세일즈/ 화장품 성분 스터디 등 업무와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교육 활동들을 지원합니다.

면접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점은 무엇인가요?
: 기본적으로는 여러 장르의 영상 콘텐츠들에 관심을 가지고 즐겨 소비하시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업무 경험과 역량을 먼저 보려고 하고, 영상 콘텐츠의 기획&제작 과정과 유튜브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 정도를 중요하게 봅니다. 그리고 뷰티 관련 영문 콘텐츠들을 주로 만들기 때문에 화장품과 뷰티 콘텐츠에 관심이 많거나 영어를 잘할 경우 가산점이 있습니다.

같이 일하고 싶은 동료, 혹은 후임의 유형을 알려주세요
: 적극적, 능동적, 꼼꼼하고 책임감이 있는 분
: 사회 생활의 기본 예의와 업무 태도를 갖추신 분
: 배우고 성장하고자 하는 열정과 욕심이 있는 분
: 현 상황에 대한 불만보다 솔루션을 먼저 고민해보고 제안, 설득할 수 있는 분
: 내 업무와 다른 팀원의 업무를 함께 고려하고 협업할 줄 아는 team player
: 새로운 업무와 도전에 대해 열려있는 분

위시컴퍼니 입사를 준비하는 분들께 해주실 수 있는 말씀이 있을까요?
: 건강한 문화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인 만큼 그 과정을 함께할 인재를 중요하게 생각해 채용에 신중을 기하고 있고, 해당 직무에 대한 성장 의지와 열정이 있는 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면접을 준비하신다면 위시컴퍼니와 위시컴퍼니가 운영하는 미디어 채널들을 눈여겨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