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디어,클레어스’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나무 기부 프로젝트’ 실시

- 오는 12월 8일까지 ‘서플 프레퍼레이션 언센티드 토너’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 울진, 강원도 삼척 산불 피해 숲 복구를 위해 사용…1개 구매 시 나무 4그루 심는 효과
- 베트남 현지서도 나무 기부…”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창조적 활동 계속할 것”


글로벌 뷰티 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의 대표 브랜드 ‘디어,클레어스’가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나무 기부 프로젝트 ‘토너 포 트리스(Toner for Trees)’를 진행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오는 12월 8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판매된 디어,클레어스의 베스트셀러 ‘서플 프레퍼레이션 언센티드 토너’ 판매 수익금 전액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된다. 서플 프레퍼레이션 언센티드 토너는 200만 병 이상 판매된 인기 제품으로, 토너 1개 구매 시 나무 약 4그루를 심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제품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디어,클레어스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나무 기부 등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주요 판매 국가인 베트남에서 NGO 단체와 손잡고 묘목 기부 캠페인인 ‘클레어스 앤 카인드니스(Klairs & Kindness)’를 진행하고, 2,000여 그루의 나무를 현지에 기부하기도 했다. 가뭄으로 어려운 지역을 돕고 나아가 사회와 상생하고자 하는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위시컴퍼니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배송 포장재 도입 △해양 오염 정화 프로젝트 △공병 수거 캠페인 등의 환경 관련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위시컴퍼니 박성호 대표는 “국내 산불 사태는 물론 전 세계적인 이상 기후 현상을 보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우리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낀다”며 “위시컴퍼니는 이번 나무 기부 프로젝트 이외에도 기업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어,클레어스는 2010년 서울에서 시작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현재 60여 개국에서 판매 중인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K-뷰티 브랜드다. 전 제품 모두 비건 포뮬러로 구성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국제 동물권 단체 PETA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또한, 스테디셀러인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는 200만 병,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드롭’은 올 7월 300만 병 판매를 돌파하며 국내외에서 글로벌 밀리언셀러를 연이어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위시컴퍼니는 올해 영국 파이낸셜타임스가 꼽은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