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재생 크림’ 설명서

[스타일 지식인] 센텔라아시아티카·아줄렌 등 성분 다양…단독 사용 권해

Q.> 겨울철 찬 바람과 미세먼지에 시달린 피부…. 조금씩 거칠고 푸석해지더니 요즘엔 붉은 반점까지 생겨 고민입니다. 심할 땐 울긋불긋해진 피부가 가렵기도 해요.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으로는 증상이 해결이 안 돼 재생 크림을 사서 발라볼까 합니다. 재생 크림에도 성분이 너무 다양하던데, 제게 맞는 제품 선택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A.> 차고 건조한 공기는 물론 하루가 멀다하고 불어닥치는 미세먼지와 사투까지 벌여야 하는 겨울. 손상된 피부의 진정과 회복을 돕는 '재생 크림'에 절로 손이 가기 마련이죠. 하지만 재생 크림들이 내세우는 성분이 모두 달라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곤 합니다.

재생크림의 주요 성분은 △센텔라 아시아티카 △아줄렌 △EGF △판테놀 △아연이 대표적이에요.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성분이 있지만요.

'센텔라 아시아티카' '시카 크림'이라 불리는 재생크림과 상처 치료 연고의 주요 성분으로 잘 알려졌어요.

아줄렌 성분이 포함된 클레어스(klairs.com)의 미드나잇 블루카밍크림

이는 '병풀'이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으로, 고함량 제품은 의약품으로 분류돼 상처 재생 연고로 판매된답니다. 뛰어난 항염 효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된 피부 재생을 돕죠.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은 병풀추출물과 병풀의 주요 성분을 액상으로 추출한 뒤, 파우더 단위까지 농축한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 등으로 사용돼요.

위시컴퍼니 브랜드랩 송이 매니저"보습 효과를 누리고 싶을 땐 병풀추출물이 든 토너, 에센스 제품을, 빠르게 피부 재생 효과를 누리고 싶을 땐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라"고 추천했어요.

>> 기사 전문 보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