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hCompany Story – 프로모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WishCompany Story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적응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 요즘입니다. 신뢰·성장·조화를 주요 가치로 두는 위시컴퍼니는 다양한 랩과 협업을 하고, 아이디어를 실현해 나가는 과정에서 성장한다고 믿습니다. 동료들과 협업하며 배워가는 과정 속에서 구성원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며 얻는 배움은 혼자서 일을 해냈을 때보다 몇배 더 값지고 큰 의미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지난 3월, Wishtrend.com에서 진행한 ‘Shout out to wishtrender’ 프로모션에도 다양한 랩이 함께 했는데요. 해외 각국에서 무한 사랑을 보내주시는 Wishtrend의 팬인 Wishtrender 분들의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Wishtrend 세일즈 팀, 마케팅 팀, 콘텐츠 제작 팀이 함께 힘을 뭉쳤습니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운영하는 Wishtrend 세일즈 담당 GC Lab, Wishtrend TV를 운영하고 콘텐츠를 기획하는 MC Lab, 그리고 Wishtrend 소셜 PR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GCM 랩이 모여, 각각 세개의 랩 리더 분들의 피부 타입에 따라 Team Dry, Team Oily, Team Sensitive로 나뉘어 피부 타입별 스킨케어 루틴과 팁, 그리고 스킨케어 루틴의 비법이 담긴 할인 프로모션 BOX까지 준비했습니다.

어떤 프로모션을 준비했는지 그리고 세개의 팀이 협업한 프로젝트의 백 그라운드에서 묵묵히 일한 스태프들의 인터뷰까지 자세하게 만나보세요 🙂

[Shout out to Wishtrenders Promotion]

위시트렌드 닷컴은 한국의 우수한 스킨케어 브랜드를 해외 시장에 선보이는 크로스보더 E커머스 채널로 제품 판매 페이지에서 사용 방법 등의 제품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함께 선보입니다. 위시트렌드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세계 소비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구축한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TV(wishtrendtv.com)는 최근 구독자 수 170만을 돌파하며 한국 뷰티 기업이 대규모 글로벌 채널을 구축한 드문 사례로 꼽힙니다.

위시트렌드 닷컴과 위시트렌드 TV의 성장은 함께해주는 위시트렌더 분들이 있기에 가능한 성과인데요, Wishtrend와 함께해주시는 Wishtrenders 들을 위한 감사함을 담아, 올해 3월 위시컴퍼니 스태프들의 스킨케어 경험과 진솔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추천하는 스킨케어 루틴을 선보였습니다.

#1 Wendy : Global Commerce Marketing Lab Leader #TeamDry & Flaky Skin


위시트렌드 아티클 채널 GLAM의 편집장이자 위시트렌드 글로벌 커머스 마케팅 랩 리더 웬디

 

#2 Rachel: Global Commerce Lab Leader #TeamOily & Combination Skin


위시트렌드닷컴의 세일즈를 담당하는 글로벌 커머스 랩 리더 레이첼 

#3 Ella: Media Contents Lab Leader #TeamSensitive & Acne Skin


1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위시트렌드 TV를 운영하는 미디어 콘텐츠 랩 리더 엘라

+BONUS INTERVIEW

3개의 랩이 함께 협업한 이 프로젝트, 쉽지만은 않았을 것 같은데요- 프로모션에 직접 참여한 스태프들의 인터뷰를 통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봤습니다.😊

<Rachel’s Interview>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위시트렌드닷컴의 글로벌 이커머스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레이첼이라고 합니다. 저희 팀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선별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wishtrend.com의 사이트 관리, 세일즈 전략, 마케팅 플랜 수립, 글로벌 인플루언서 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프로모션 참여 요청을 받았을 때 기분이 어떠셨나요?
제일 먼저 긴장되고, 떨리는 마음이 컸어요. 카메라 앞에서 유연한 편이 아니라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가 Wishtrend가 보유한 유튜브, SNS 등의 채널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처음으로 인사드렸던 프로모션인데요- 매우 떨리고 걱정했던 처음과는 달리 지나서 생각해보니 나름 재미있었고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

Q. 이번 프로모션이 다른 세일즈 프로모션들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위시트렌드닷컴은 한 해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프로모션은 저희와 함께해주시는 Wishtrender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 기획한 프로모션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 힘든 시기를 보냈잖아요. 그동안 저희가 Wishtrender 분들의 응원과 사랑에 힘을 얻고 성장할 수 있었다면, 이번에는 저희가 고객분들에게 응원과 사랑을 건네고 싶었어요. 

Q.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다면?
음… 아무래도 다른 랩들과 함께 움직여야 하는 부분이 어려웠던 것 같아요. 각각 세일즈, 콘텐츠, 마케팅 팀이기에 메인으로 하는 주력 업무들이 다르거든요. 그래서 어떤 부분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커뮤니케이션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세 랩의 목표는 모두 Wishtrender을 향한 감사를 전달하고 싶다는 것이었고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함께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Q. 위시트렌드 닷컴 리더로서 앞으로 어떤 계획을 하고 계신가요?
Wishtrend.com의 브랜드의 인지도를 더 높이고 싶어요. 위시트렌드닷컴은 Wishtrender 분들과 꾸준히 소통해요며 지난 5년간 정말 큰 성장을 해오고 있는데요, 전 아직도 저희 채널의 잠재력이 더 크다고 생각해요. 계속해서 국내외에 위시트렌드닷컴을 알리며, 성장시키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Sehee’s Interview> 

Q. 세희님,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글로벌 커머스 마케팅 팀의 일원이자, Wishtrend의 소셜 미디어 운영부터 플랜과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획 및 운영 뿐만 아니라 더 나은 플래닝을 위한 콘텐츠들의 반응, 도달률 정도를 체크하고 분석하는 업무도 함께 하고 있어요.

Q.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면서 가장 걱정하셨던 부분이 있을까요?
음.. 프로모션의 메인 출연진인 Wendy, Rachel, Ella님이 일반인이다 보니 카메라 앞에서 잘 해주실 수 있을지 조금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어요. 아무래도 일반인은 카메라 앞에서 얼기 쉬우니까요! 그래서 촬영 현장에서 수다를 떨듯이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했던 것 같아요. 실제로는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 속에서 세 분 모두 잘 해주셔서 좋은 콘텐츠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 

Q.프로모션 콘텐츠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콘텐츠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촬영했었는데요, 저는 인스타그램 릴스 콘텐츠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15초에서 30초 분량의 릴스 영상을 위해 촬영 시간만 최소 2시간이 걸리기에 제작과 편집이 쉽지만은 않았는데요. 세 분 모두 잘해주셔서 총 1만 2천개의 좋아요, 약 3백개의 댓글이 달렸답니다. #Wendy's Reels  #Rachel's Reels #Ella's Reels 

Q. 향후 도전해보고 싶은 콘텐츠 부분이 있다면?

앞으로는 저희 팀의 색을 더 잘 나타낼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요. 특히 요즘에는 오리지널 콘텐츠가 중요해진 때라고 생각해요. 광고를 통한 수익 목적이 아닌 콘텐츠 자체로의 힘이 있는 기획이 중요하고 또 사람들이 그런 부분을 중요하게 본다고 생각해요. 브랜드 계정들이 더 성장하려면 콘텐츠 기획/제작 측면에서도 오리지널리티를 더 신경써야 한다고 보고 있어서, 앞으로 저희 랩의 목표는 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상황에 맞춰 저희의 본연의 색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잘! 만드는 것이 숙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Joy’s Interview> 

Q.조이님,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Wishtrend TV 채널을 담당하는 Media Contents Lab의 콘텐츠 촬영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조이입니다. 촬영 전반 기획 및 운영을 함께 도맡아 하고 있어요. 매번 인터뷰를 요청하는 인터뷰어 역할만 하다가 이렇게 직접 인터뷰를 당하는..(?) 인터뷰이가 되니 기분이 새롭네요 😊

Q. 이번 인터뷰 영상 기획에서 특별히 신경쓰신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세 분의 솔직하고 진솔한 모습을 담으려고 가장 신경썼던 것 같아요! 사실 처음에는 세 분의 인터뷰를 인터뷰를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인터뷰 촬영을 하다 보니 내용들 하나하나가 다 너무 소중한 거에요. 제가 인터뷰 촬영 전에 웬디, 레이첼, 엘라 세 분에게 영상 인터뷰지 작성을 위한 질문들을 간략히 드렸는데 답변을 엄청 꼼꼼하고 자세하게 적어주셨었거든요- 그런 정성들 덕분에 퀄리티 높은 인터뷰 영상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는 하나의 영상을 만들려던 기획에서 각각 세 개의 인터뷰 영상을 따로 만들기로 결정했어요. 그리고 세 분이 좋아하는 컬러나 입고 싶은 의상에 대한 내용을 먼저 들은 후 웬디님은 블루, 레이첼님은 브라운, 엘라님은 그린으로 정했답니다! 세 분의 이미지와 컬러들이 아주 찰떡같죠?


촬영 당일 현장에서 고민하는 MC Lab Penn (앞), 촬영을 준비하는 MC Lab Jude(뒤)

Q. 촬영 당일에는 어땠나요?
아무리 준비를 하고 또 해도 촬영 당일날은 생각보다 매우 정신 없고 바빠요. 스튜디오를 대관하기 때문에 시간은 한정적이고, 그 한정된 시간 속에서 저희가 필요한 촬영들을 모두 끝마쳐야 하니 그런 것 같아요. 또 웬디님, 레이첼님, 엘라님은 전문 호스트가 아니셔서 카메라 앞에서 NG가 많이 발생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살짝 있었어요. 그래서 촬영 관계자 분들에게 조금 긴장하는 분도 계실 수 있다고 살짝 언지를 해두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세 분 모두 인플루언서 처럼 너무 너무 잘해주셔서 루즈해지지도 않고 아주 컴팩트하고 완벽한 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Q. 촬영장에서 예상하지 못했던 특별한 에피소드 하나만 풀어주신다면?
음.. 촬영장에서 틱톡 콘텐츠를 촬영하게 된 것과 같은 순간들이 예상치 못했던 에피소드 것 같아요. 사실 틱톡 댄스 촬영은 기획에 없었던 촬영이에요. 어쩌다 저쩌다 보니 같이 틱톡 댄스를 추게 되었는데요, 모든 스태프들이 함께 출연해서 정말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생각해요. 

Q. 앞으로 위시트렌드에서 해보고 싶은 업무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번에 진행했던 프로모션과 같이 의미있고 특색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보고 싶어요! 저는 촬영 기획과 현장에서 진행하는 업무들이 항상 재미있어요. 이번에는 Wishtrend 마케팅 팀, 세일즈 팀과 함께 진행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위시컴퍼니의 다른 랩 분들과 함께 더욱 다양한 협업을 함께해보고 싶습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Wishtrend TV(@wishtrendtv)님의 공유 게시물

 촬영장에서 즉석으로 촬영한 틱톡 영상-💖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