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제57회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위시컴퍼니, 제57회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스킨케어 브랜드·콘텐츠·커머스 기업 위시컴퍼니가 제57회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습니다. 총 159개의 화장품 기업이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으며, 위시컴퍼니는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15개 기업 중 한 곳으로 자리했습니다.

위시컴퍼니는 2010년 설립 이후 출시한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클레어스(dear,Klairs)와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위시트렌드(ByWishtrend)로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40여개 국가의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위시컴퍼니의 브랜드들은 자체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세계 소비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구축한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TV는 올해 8월 기준 구독자 수 150만을 돌파하며 한국 뷰티 기업이 대규모 글로벌 채널을 구축한 드문 사례로 꼽힙니다. 디어,클레어스‘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는 2019년 상반기에,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드롭’은 올해 상반기에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기록하며 글로벌 밀리언 셀러를 탄생시켰습니다. 해외에서는 아마존, 아이허브, 예스스타일, 앤아더스토리즈, 왓슨스, 가디언, 더글라스 등 주요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 노력
위시컴퍼니는 자사의 전 브랜드 스킨케어 제품을 대상으로 효능 검사를 프로세스화하여 제품 개발 전후, 생산 이후 품질 관리 체계 정립에 기여했습니다. 제품 패키지와 배송 부자재에도 친환경 자재를 도입하는 등 지속가능한 방향을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사 공장 확장 및 설비 확충을 위한 설비 투자로 제품의 품질을 고르게 유지함과 동시에 제조사의 성장과 공생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 개척활동
위시컴퍼니는 해외 실적 상승을 위해 각 국가의 입점처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습니다. 각 시장에 맞는 판매가를 설정하고 현지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각 국가마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판매를 위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직접 현지에 방문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소비자를 만나 유대 관계를 쌓기도 하고, 현지 바이어와 리테일러 대상 직접 교육하며 브랜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올해는 글로벌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에 집중하며 온라인 프로모션을 활발히 펼쳐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집중했습니다.


문의=위시컴퍼니 PR Lab (pr@wishcompany.ne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