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2023 올해의 비건화장품’ 2년 연속 대상 수상

- 비건 사용 경험자 1천 명 대상 설문 1위, 2030 젊은 세대의 적극적인 지지
- 강남역, 성수역 팝업스토어 및 캠페인 등으로 고객 접점 확대…”지속가능한 뷰티 목표”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의 대표 브랜드 디어,클레어스(Dear, Klairs)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3 올해의 비건화장품’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포럼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온라인 투표 및 일대일 전화 설문을 통해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 선정하며, 올해 투표수는 지난해 대비 1만 건 이상 증가하며 공신력을 더했다.

디어,클레어스는 지난해에 이어 비건 화장품 사용 경험 총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일대일 전화 설문에서 후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획득했다. 온라인 투표에서 지난해 대비 약 2.2배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 또한 특징이다. 연령대 분포는 20대가 약 53%로 가장 많았고, 30대가 23%를 차지해 그 뒤를 이으며 2030 젊은 세대층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았다.

2년 연속 비건화장품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디어,클레어스는 올해 다양한 활동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렸다. 접근성이 좋은 강남역 시코르 팝업스토어, 성수동 전시회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신제품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차징 세럼’ 출시 기념으로 서울 주요 지역에서 펼친 ‘오늘을 차지해 캠페인’ 등을 통해 제품은 물론 ‘심플하지만 충분해’라는 브랜드 철학 등을 대중과 공유했다.

위시컴퍼니 박성호 대표는 “올해 디어,클레어스는 해외뿐 아니라 국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뷰티 생태계를 만들며 오래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어,클레어스는 2010년 론칭해 전 제품 모두 비건 포뮬러로 구성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스테디셀러인 ‘서플 프레퍼레이션 언센티드 토너’가 400만 병 판매고를 달성하며 국내외에서 글로벌 밀리언셀러를 연이어 기록하고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