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지난해 매출 30% 성장…유럽, 아시아 권역 메가마켓 육성

- K-뷰티 침투가 적은 북유럽, 인도 등서 매출 대폭 확대, 성장 가능성 확인
- ‘디어,클레어스’, ‘바이위시트렌드’ 등 국가별 브랜드 선호도에 따른 성장 전략 주효…”메가마켓 육성”

 

글로벌 뷰티 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는 2023년 연간 매출액 집계 결과 전년 대비 약 30% 성장한 720억 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위시컴퍼니는 지난해 북유럽, 인도, 한국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노르웨이의 경우 전년 대비 150%, 스웨덴도 95.3% 매출이 상승하며 기존에 K-뷰티 침투가 적은 지역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빠른 경제 성장이 특징인 인도에서는 43.2%의 성장세를 보였고 한국에서도 지난해 판매채널 확대 등을 통해 약 22% 성장세를 기록했다. 그 결과로 위시컴퍼니는 현재까지 국내외 총 1천여 개의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로를 확보하며 향후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브랜드별로는 대표 브랜드 ‘디어,클레어스’가 전년 대비 약 17% 성장했으며, 특히 토너를 중심으로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베트남에서 26%의 성장폭을 보인 것이 특징이다.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로 2013년 글로벌 선런칭을 시작한 위시컴퍼니의 두 번째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위시트렌드’는 식물성 레티놀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바쿠치올 성분을 함유한 ‘비타민 어메이징 바쿠치올 나이트 크림’을 출시해 판매고를 올리며 22년 대비 56%의 큰 폭으로 성장했다.

위시컴퍼니는 지난해 유럽 등 신규 매출 국가 확보를 발판 삼아 K-뷰티 스킨케어 브랜드의 우수성은 물론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더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한다. 이미 지난해 디어,클레어스가 뷰티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프랑스 라파예트 백화점에 공식 입점했으며, 올해 중동, 아프리카 등 더 다양한 문화와 환경을 가진 국가에서 브랜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위시컴퍼니 박성호 대표는 “K-뷰티도 K-엔터테인먼트, K-콘텐츠와 더불어 해외에서 그 영향력이 더욱 확대되고 있음을 몸소 느낀다”며 “앞으로 성장 여력이 충분한 메가마켓을 발굴하고 이를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시컴퍼니는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무역협회 선정 ‘수출의 탑’을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영어 기반의 글로벌 콘텐츠로 유튜브 등 위시컴퍼니가 보유하고 있는 총 구독자 수는 880만 명 이상으로, 콘텐츠 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해외 매출 비중을 90% 유지하며 꾸준한 매출 성장이 특징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