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채널 구독자 720만 돌파…K-뷰티 콘텐츠로 글로벌 소통

- 10주년 맞은 ‘위시트렌드TV’…영어 콘텐츠로 K-뷰티 노하우 제공해 유튜브 구독자만 약 200만
- 19년 국내 뷰티 기업 최초 골드버튼 획득, 틱톡·인스타그램 등으로 확장해 총 팔로워 720만
- 동남아 28%, 유럽 12%, 북남미·호주 영어권 11% 등 구독자 국적 다양…K뷰티 키워드로 꾸준한 소통

글로벌 뷰티 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가 유튜브 ‘위시트렌드TV’를 포함해 자사 콘텐츠 채널 구독자가 720만 명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오픈 10주년을 맞은 위시트렌드TV는 2013년 유튜브에서 시작한 위시컴퍼니의 대표 뷰티 콘텐츠 채널이다. 뷰티 관련 팁과 제품 리뷰를 모은 정보 코너(‘Skinpedia’, Beauty Facts Unboxing’, ‘WishtrendTV vs’)로 시작해 건강과 즐거운 삶을 모토로 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코너(‘Glow Up Project’. ‘Wishtrend Fitness TV’)로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며 10년째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위시트렌드TV는 채널 개설 6년 차인 2019년에 국내 뷰티 브랜드 기업으로는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넘겨 골드버튼을 받았다. 10년 차인 현재 유튜브에서만 구독자 수가 약 200만 명에 도달했다. 현재 위시트렌드TV는 위시트렌드TV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등으로 채널을 확장했으며, 틱톡,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10여 개의 채널에서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위시컴퍼니의 모든 채널의 구독자는 현재 720만 명이다.

이러한 위시트렌드TV의 인기 요인으로는 △단순 제품 노출이 아닌 소통을 목적으로 한 정보성 콘텐츠 제공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K-뷰티 주제 적극 활용 △기업 차원에서의 꾸준한 투자와 관심 등을 꼽는다. 실제로 위시트렌드TV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한국의 에이징 케어’를 주제로 한 콘텐츠로, 1천만 조회수 이상을 기록 중이다.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구독자 국적 구성도 특징이다. 동남아 28%, 유럽 12%, 북남미·호주 영어권 11% 등을 중심으로 전 세계 약 92개 국가에서 위시트렌드TV를 구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위시컴퍼니 미디어 콘텐츠랩 방서현 매니저는 “뷰티 기업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것은 기업의 전적인 지원과 관심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위시트렌드TV는 중간 광고를 결합한 콘텐츠를 지양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한 더욱 좋은 뷰티 제품과 콘텐츠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시컴퍼니는 이러한 콘텐츠 기반의 비즈니스 운영을 바탕으로 지난 2020년까지 10여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해 지난 2021년 약 61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대표 브랜드 ‘디어,클레어스’와 ‘바이위시트렌드’, ‘elmt’ 등의 고객 수요에 맞춘 여러 브랜드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