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비건, 그리고 뷰티…동물을 사랑한 브랜드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많은 것이 변하고 있다. 범위를 뷰티로 좁힌다면, 이전과 비교해 '비건(Vegan)' 아이템들이 보다 다양해졌다. 알음알음 알려지던 비건 뷰티 브랜드들이 입소문을 타고 강세를 이어가는가 하면, 새로운 비건 뷰티 브랜드들이 탄생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초심을 지켜가며 가슴 깊은 곳에 진한 감동을 안겨준 비건 뷰티 브랜드 세 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Cruelty Free), 동물성 원료 사용을 지양하는(Vegan&Eco Friendly) '클레어스', '허스텔러', '디어달리아'를 짚어봤다.

비건&에코 프렌들리 '클레어스'

 

'심플하지만 충분해(Simple but Enough).' 클레어스의 슬로건이다. 클레어스가 지향하는 방향이 어떤 것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미니멀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에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게 담겼다. 'Mild but Powerful', 'Basic but Ultimate'라는 슬로건 역시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지난 2010년 서울에서 시작된 클레어스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기능성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 사용을 지양한다. 동시에 수익금 일부를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등 사회 환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클린 뷰티, 미니멀 뷰티 등에 집중한 소비자들은 이미 클레어스와 사랑에 빠졌다.
클레어스의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지난 2019년 상반기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넘겼고, 해외에서는 주요 글로벌 유통 채널에서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등 K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클레어스는 한국을 넘어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40여 개 국가의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스테디셀러로 군림하고 있다.

>>기사 전문 보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