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 IN:TERVIEW] 내게 꼭 맞는 스킨케어 방법 찾기, 그 여정을 함께 합니다

위시컴퍼니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위시트렌드를 담당하고 계신 Sehee님을 소개합니다. 전 세계 50만 고객의 피부 고민을 듣는 것에서 출발한 브랜드가 바이위시트렌드인 만큼, Sehee님은 가장 중요한 위시인의 자세로 오픈 마인드를 꼽아주셨어요. 바이위시트렌드만이 할 수 있는 활동들로 앞으로를 채워나가고 싶다는 Sehee님의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나를 단어로 표현한다면?

안녕하세요, By Wishtrend 브랜드 담당자인 ‘역세희’, Sehee입니다!
(역세희는 "역시 세희"의 줄임말로 동료들이 붙여준 별명이에요)

 

 

Q. 현재 진행하고 계신 업무는 무엇인가요?

Brand Incubation 랩에서 By Wishtrend의 전반적 방향과 전략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업무는 캠페인 기획부터 데이터 모니터링, 트렌드 리서치, 카피 라이팅, 소셜미디어 운영 등 By Wishtrend 브랜드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맡고 있답니다

 

 

Q. 올해 업무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라면 역시 UV Defense Moist Cream 제품 론칭 때 진행했던 Under the Same Sun 캠페인입니다. 선크림은 누구나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템인 만큼, 기능적 측면에 집중하기보다는 고객 한 분 한 분과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어요. 그래서 브랜드 차원에서도 처음 진행해 본 100% 커뮤니티향 캠페인이었답니다.

촬영 때는 "같은 태양 아래에서, 각각의 즐거운 삶(Under the Same Sun, Together and Separate)"이라는 카피 아래 각자의 방식으로 쨍쨍한 태양을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야 했는데 갑자기 비가 와서 일정이 취소되기도 했어요.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많은 위시트렌더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아래 성료 된 캠페인이라 기억에 남습니다.

 

 

Q. 우리 랩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우리 랩만의 일하는 방식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BI 랩은 진중하지만 너무 무겁지 않고, 또 솔직한 동시에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입니다.

 

 

Q.  위시만의 일하는 방식은 무엇일까요? 기억에 남는 협업 사례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바이위시트렌드가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가 효과적인 협업의 사례인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의 큰 방향성 제안과 타임라인 매니징은 BI 랩, 전체적인 디자인 방향은 Brand Design 랩, 브랜드 영상 콘텐츠 기획은 Brand Contents 랩, 커뮤니티향 영상 콘텐츠와 참여형 캠페인 기획은 Media Contents 랩, 웹 및 소셜미디어 애셋 디자인은 Digital Design 랩에서 담당하는 등 각자가 맡은 분야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으면서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Q.  위시컴퍼니 입사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캐나다에서 학교를 다녔는데요, 졸업 당시 글로벌향 뷰티 브랜드를 키워 나가는 일을 경험하기에는 한국만큼 적합한 곳이 없다고 판단해 귀국했답니다. 마침 위시컴퍼니에서 글로벌 뷰티 커뮤니티인 Wishtrend의 소셜미디어 담당자를 채용 중이었던 터라 바로 지원을 하게 되었어요. 지금은 소셜미디어 담당자에서 브랜드 담당자로 또 한 단계 성장했으니, 아주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Q.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동료 상이 있다면요?

업무에 관련된 피드백을 잘 수용할 수 있고, 또 동료에게는 세심하고 명확한 피드백을 줄 수 있는 분이 가장 이상적인 동료라고 생각합니다.

 

 

Q. 위시인의 마인드로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본인의 직급 혹은 직무를 넘어서는 오픈 마인드.

 

 

Q.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필수적인 역량을 소개해 주신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유연한 사고방식과 세심한 커뮤니케이션, 멀티태스킹 그리고 관찰력.

 

 

Q. 위시컴퍼니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바이위시트렌드가 "나에게 잘 맞는 스킨케어 방법"을 찾아가는 여정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합니다! 바이위시트렌드만이 할 수 있는 활동들로 앞으로를 채워나가고 싶어요. 또 개인적으로는 꾸준히 색조 화장품 개발을 밀고 있기도 하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