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 IN:TERVIEW] 모든 결정의 이정표는 결국, 브랜드 목표

위시컴퍼니의 대표 브랜드, 디어,클레어스를 담당하고 계신 Heather님을 소개합니다. 브랜드 기획자로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계시는 Heather님은 디어,클레어스가 고객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란다고 하시네요. 업무를 하면서도 균형을 잃지 않기 위해 늘 노력하시는 Heather님의 인터뷰를 지금 공개합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나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안녕하세요, '친절한' 5년 차 브랜드 기획자 Heather입니다.
저는 업무를 하며 즐거울 때나 어려울 때나 일관된 원칙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편이에요.
사람을 대할 때는 친절하게, 일에는 최선을 다해서! 저의 균형을 잃지 않고 차분하게 노력하면, 모든 분과 화합해서 재밌게 일할 수 있더라고요.

 

 

Q. 현재 진행하고 계신 업무는 무엇인가요?

현재는 ‘디어, 나이트 메이트’ 캠페인의 PM을 맡고 있습니다. 디어,클레어스의 대표적인 진정 아이템인 ‘미드나잇 블루 카밍 크림’을 활용한 캠페인인데요. 특히 블루크림은 입사 전부터 애용해온 아이템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오랜 시간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어,클레어스의 스테디셀러라는 점에서 제게는 더 의미가 크답니다.

 

 

Q. 올해 업무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Brand Design 랩과 ‘디어, 나이트 메이트’ 캠페인 굿즈를 선정하던 때가 떠오르네요. 캠페인 기획안 한구석에 악몽을 무찌르는 이미지를 레퍼런스로 작게 넣어두었는데요. BD 랩 Sui님께서 그걸 보시고 ‘걱정 인형’을 제안해 주셨어요.
작은 눈 뭉치가 데굴데굴 굴러 커다란 눈덩이로 부풀어 오른 순간!
큰 틀의 뼈대만 갖추었던 건축물에 벽돌이 차곡차곡 채워지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함께 일하며 떠오른 좋은 아이디어로 빈칸을 채워나가는 순간은 언제나 즐거운 것 같아요:)

 

 

Q. 우리 랩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우리 랩만의 일하는 방식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모두가 동등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어요.
좋은 아이디어라면 연차를 막론하고 존중하는 분위기가 장점이에요

 

 

Q. 위시컴퍼니 입사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함께 협업하고, 성장하고자 하는 회사의 모토가 너무 좋았습니다. 이전 직장에서는 주로 혼자서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터라, 동기 부여가 다소 어려운 상황이었거든요. 지금은 적극적인 협업 환경 내에서 다양한 자극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Q.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동료상이 있다면요?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의견을 개진해 주시는 분! (저는 함께 고민하고 치열한 토론하기를 좋아하는 ENTP입니다)

 

 

Q. 위시인의 마인드로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해낸다!’는 협업 마인드와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것에 주저함이 없는 오픈 마인드.

 

 

Q.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역량을 소개해 주신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브랜드 기획자는 동시에 여러 가지 업무를 핸들링하면서도 끊임없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최선의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할 때, 저는 언제나 브랜드의 목표를 이정표로 삼고 있어요. 일단 분명한 프로젝트 목표를 설정하고 그를 토대로 판단을 만들어가는 것, 이것을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꼽겠습니다.

 

 

Q. 위시컴퍼니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디어,클레어스가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