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 IN:TERVIEW]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위시컴퍼니의 커머스 플랫폼, wishtrend.om의 마케터 Kylie님의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스스로를 작은 언니로 소개한 Kylie님은 서로를 존중하고 소통이 활발한 GC랩의 화목한 분위기를 자랑해주셨어요. 글로벌 소비자에게 우리의 훌륭한 제품을 소개하는 건 물론, 다양한 혜택과 정보까지 전달하고 계신 Kylie님을 만나봤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나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안녕하세요, Global Commerce Lab에서 열일 중인 3년 차 마케터 Kylie입니다. 저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GC 작은언니가 딱일 것 같아요.

 

 

Q. 현재 진행하고 계신 업무는 무엇인가요?
저는 ‘Wishtrend.com’의 커머스 운영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어요. Wishtrend가 대표적인 K-Beauty 커머스 사이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답니다. 훌륭한 제품과 브랜드를 소싱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면서요. 고객에게 좋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요.
이외에도 뉴스레터 메일링과 같은 이메일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올해 업무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얼마 전 4월에 진행하였던 SPF 프로모션 ASAP(Apply Sunscreen Add Protection)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품질이 좋은 우리나라의 선케어 제품들을 선별해 해외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프로젝트였는데요. 글로벌 시장에서 ‘핫’한 K-뷰티 브랜드들을 소싱하여 판매했답니다. 이 과정에는 ‘Wishtrend.com을 찾아 주신 분들께 선크림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전달해보자’는 목표도 담겨 있었어요. 이를 위해 SNS 콘텐츠뿐만 아니라 뉴스레터, 아티클과 같은 정말 많은 콘텐츠들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세어보니 4주 간 1600개를 만들었더라구요. ASAP을 위해 랩 동료들, 또 협업 부서까지도 얼마나 원팀으로 움직였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그 덕분인지 1년 중 가장 큰 프로모션인 블랙 프라이데이 수준의 트래픽을 기록하게 되어 참 뿌듯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의 고객이 만족하신 것 같아서 행복했고요!

 

 

Q. 우리 랩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우리 랩만의 일하는 방식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GC랩은 화목의 상징! 여기 GC 랩원들의 의견도 모아왔어요👇
A: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주어요! 소통이 많아요!
J: 서로에게 도움이 되려고 많이 노력하는 팀입니다. 질문은 언제나 대환영!

 

 

Q. 위시컴퍼니 입사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무엇보다도 스킨케어 브랜드 + 콘텐츠 + 커머스 기업이라는 점이 특별해 보였습니다.
제가 꿈꿔왔던 화장품 산업에 종사하는 동시에 산업의 더욱 다양한 파트를 경험할 수 있으니까요.

 

 

Q.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동료상이 있다면요?
일은 열정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은 명료하게! 🙂
저도 그런 동료가 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고 있답니다.

 

 

Q. 위시컴퍼니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당연히 Wishtrend가 K-Beauty 대표 커머스가 되는 것입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