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 IN:TERVIEW] 수평적인 협업 문화가 만드는 콘텐츠 하모니

위시컴퍼니의 그래픽 디자이너 Rita 님을 만나보세요. 우리의 목소리를 소비자에게 잘 전달하기 위해서 언제나 노력하신다는 Rita 님! 아무리 바빠도 함께 작업을 함께 고민해 주는 DD 랩 동료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 인사까지 전해주셨는데요. 위시컴퍼니의 끈끈한 분위기와 협업 문화를 Rita 님의 인터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나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안녕하세요, Digital Design Lab의 7년 차 디자이너 Rita입니다. 자사의 브랜드들은 60개 이상의 글로벌 마켓에 진출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국내 시장용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작업하고 있답니다.
저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헝그리 복서’인데요. 오랜 시간 복싱을 통해서 체력 관리를 하고 있고, 그리고 늘 배가 고프기 때문입니다. (예상하신 헝그리가 아니죠?😅) 꾸준한 운동은 적지 않은 작업량을 거뜬히 소화해 내는 저만의 비법이에요!

 

 

Q. 현재 진행하고 계신 업무는 무엇인가요?

디지털 디자인 랩은 그래픽, 웹, 앱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디자인 작업을 담당하는 팀이랍니다. DD 랩에 속한 저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하는 가장 첫 번째 메시지,라고 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주로 작업하고 있어요. 국내외 프로모션 페이지, 제품 상세페이지, 브랜드 SNS 계정에 업로드될 콘텐츠, 광고 소재 디자인 등이 여기에 포함되고요. 업무 중에는 어떻게 하면 브랜드 가치를 잘 전할 수 있을까를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드려볼까요? 제품 상세페이지를 만든다고 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건 이 제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에요. 그런데 그냥 정보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요,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감각적으로 잘 인식되도록 하면서, 브랜드의 콘셉트도 잘 녹아들도록 디자인합니다.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 관련 콘텐츠도 같은 방식으로 작업하고 있고요. 그래서 각기 다른 시점에 발행된 브랜드 콘텐츠들도 모아보면 하나의 목소리가 돼요. 앞에서 제가 담당하고 있는 콘텐츠를 ‘브랜드가 전하는 가장 첫 번째 메시지’라고 말씀드린 것도 그래서에요😊

 

 

Q. 업무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올해 5월 출시한 디어,클레어스의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차징 세럼’ 상세페이지 작업이 떠오르네요. 정식 론칭 이전에 사내에서 진행한 테스트를 통해서 저는 이미 훌륭한 제품력을 경험했거든요. 제가 느낀 차징 세럼의 강점들을 고객에게도 잘 전달하고 싶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이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차징 세럼 상세페이지는 브랜드 내부적으로도 꽤나 새로운 시도였는데요. 제품 주요 포인트를 축약적으로 보여주던 기존 레이아웃에서, 다양한 임상 테스트 결과를 활용한 상세한 효능 설명, 그래서 왜 이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강력한 설득이 더해졌다고 할까요? 키 비주얼과 메인 카피 노출도도 더 높였고요. 그러다 보니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피로감 없이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어요. 무엇보다도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가장 큰 미션이었던 거죠!
또 위시의 수평적인 협업 문화가 아주 돋보인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AD 랩에서는 제품 콘셉트를 잘 살려 멋지게 촬영을 해주셨고, Comm 랩에서는 제품의 디테일을 간결하되 임팩트 있는 문안으로 작성해 주셨어요. 그리고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검수해 주신 BD, QM 랩까지! 함께 만들어낸 하모니가 대단했답니다.

 

 

Q. 우리 랩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우리 랩만의 일하는 방식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우리 랩은 서로가 서로에게 아주 관심이 많아요😁 아무리 업무가 바쁘고 또 각자 담당하는 국가가 다르다고 해도 동료의 작업을 함께 고민하고 나눈답니다.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거죠.
또 재치와 유머를 겸비한 우리 랩의 피드백 문화도 자랑하고 싶어요. 1. 작업물에 대해서만, 2.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3. 명확하고 명료하게 피드백 합니다. 이러한 소통 방식을 통해서 점점 더 성장하는 제 모습을 스스로 발견할 때마다 아주 뿌듯하고, 그래서 더 기대가 돼요.
마지막으로 DD 랩의 가장 큰 자랑, 리더이신 June 님 얘기를 빼놓을 수 없어요. 때로는 재미있는 선배처럼, 때로는 날카로운 침을 놓는 명의처럼 팀원들을 챙겨주시거든요. 특히 나무 한 그루 관찰에 너무 깊게 빠진 나머지 미처 숲을 보지 못하는 주니어 디자이너 구원(?) 전문의이십니다. 계속해서 공부하시고, 팀원 모두에게 좋은 자극을 주시는 June 님을 보며 저도 더 멋진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동료상이 있다면요?

Brand와 Sales, Operation Unit 모든 곳에서 필요한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는 곳이 저희 Design Unit이니까요, 역시 커뮤니케이션과 스케줄 관리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혹시나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생기더라도 최선의 결과물을 이끌어 내실 수 있는 분, 그리고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매끄럽게 소통하실 수 있는 분으로 하겠습니다!

 

 

Q. 위시컴퍼니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업무적으로는 디어,클레어스와 바이위시트렌드가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좋은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며 단단하지만 유연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사랑해요 디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