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 IN:TERVIEW] 로컬 소비자의 오가닉한 증언을 듣는 그날까지

위시컴퍼니의 글로벌 MD, Shane 님의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Shane 님은 캐나다 시장을 담당하고 계신 '캡틴 아메리카'에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켓을 가리지 않고 종횡무진 활약 중이신데요, 인턴으로 위시컴퍼니를 먼저 경험한 재미있는 이력을 갖고 계시기도 하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계신 Shane 님의 이야기를 지금 들어보시죠!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나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안녕하세요, NAMG(North America Market Growth) 랩의 ‘캡틴 아메리카’, Shane입니다. 3년차 글로벌 MD로, 국가는 캐나다를 담당하고 있어요.
열심히 해서 캡틴 아메리카로 성장하라며 입사 초기, 동료 분들이 붙여주신 별명인데요. 이후로 이런 질문을 받을 때면 꼭 캡틴 아메리카라고 답변하고 있습니다. I can do this all day!

 

 

Q. 현재 진행하고 계신 업무는 무엇인가요?

크게 B2B와 B2C 업무로 나눌 수 있는데요, B2B 파트에서는 글로벌 파트너와 협업하며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실적을 쌓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장에서 우리 제품이 원활히 판매되도록 지원하는거죠. 궁극적으로는 주문량과 횟수를 높일 수 있도록이요.
한편 B2C 파트에서는 노출, 전환율, 판매량 등 데이터와 소비자 반응을 기민하게 관찰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아마존 캐나다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최근 긍정적인 신호를 발견하고 전략적으로 광고와 프로모션을 진행했더니 ‘라이스 토너’가 토너 카테고리 1위에 선정됐어요. MD로서 정말 큰 보람을 느낀 경험이었습니다.

 

 

Q. 업무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입사 3개월 차에 참여했던 Next Hero TF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우리 회사의 새로운 히어로 제품으로 등극할, 폭발적 매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제품을 찾기 위한 팀 프로젝트였어요. DMG, GC, APMG, GMG, NAMG 등 다섯 개 랩에서 한 명씩 모여 제품 선정부터 부스팅 전략 개발과 실행까지 진행했습니다. 아이디어 회의는 물론이고, 제품 컨셉 사진 촬영 등 업무의 다양한 과정을 회사의 여러 동료분들과 함께 경험할 수 있었어요. 이 과정에서 과제에 임하는 기본 태도부터 업무 팁까지 많은 것을 배웠답니다. 요즘도 종종 떠오를만큼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Q. 우리 랩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우리 랩만의 일하는 방식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우리 랩은 구성원 모두가 리더라는 생각으로 업무에 임합니다. 모든 구성원이 각자 맡은 업무에 책임을 다하고, 프로페셔널한 자세로 임하는 거죠.
또한 팀으로서는 업무에 대한 의사표현과 피드백 교환이 활발한 곳인데요, 이런 분위기 덕분에 더욱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NAMG 파이팅!

 

 

Q. 위시컴퍼니 입사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정식 입사 이전에 인턴으로서 위시컴퍼니를 먼저 경험했어요.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면서도 서로를 존중하는 위시컴퍼니 특유의 분위기, 그리고 ‘다름’을 추구하는 회사의 방침이 제게 인상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무엇보다도 그 속에서 발전해갈 제 모습이 가장 기대됐어요. 실제로 입사 이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커리어 성장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

 

 

Q.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동료 상이 있다면요?

저는 동료에게 많은 영향을 받는 편이라, 어떤 일이든 적극적이고 열심히 임하는 분이 좋습니다. 곁에서 저도 자극을 받기도 하고, 또 더욱 힘이 나서 100% 그 이상을 해내게 돼요. 이런 상호작용들을 통해 스스로 성장함을 느끼고요!

 

 

Q. 위시인의 마인드로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상대적인 개념일 수 있지만, 적극성과 책임감을 꼽겠습니다.
위시컴퍼니는 문제 해결을 위해 큰 틀과 방향성을 제시 후 구성원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아낼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어요. 이렇듯 자발적 성장을 추구하는 환경 속에서는 “이 정도면 충분해”하며 안주하기 보다 목표 달성을 위한 스스로의 기준을 세우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적극적인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위시컴퍼니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북미 로컬 소비자의 오가닉한 증언을 듣고 싶어요. "나 디어,클레어스(또는 바이위시트렌드/elmt) 알아!”

list